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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ndroid Asset 이름 규칙
Asset의 파일명은 굉장히 엄격하다.
코드 작성하다가, 에러났는 데, Asset 파일명이 원인일 경우에는, 찾기 어려운 에러일 가능성도 있으니, 처음에 파일명을 지을 때 신경 써서 짓도록 하자.
- 유효한 문자 세트는 [ a-z / _ / 0-9 ] 즉 모든 소문자, 숫자 및 밑줄이다.
- Asset 이름의 첫 글자는 _ (밑줄) 또는 작은 대소 문자를 사용하며 숫자는 첫 글자가 될 수 없다.
- 이미지 확장자가 .PNG 또는 .JPG와 같은 경우에는 대문자를 사용하면 안된다.
- -(하이픈)과 공백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두 단어를 구별 할 때는 구분 기호로 _ (밑줄) 을 사용해야한다.
- Asset 이름은 App에서 화면 전체에서 고유해야한다.
또한 크기가 다른 두 개의 추가 버튼이 있는 경우 두 가지 이름을 모두 add_icon.png로 지정할 수 없다.
add_icon_small.png 및 add_icon_big.png와 같은 두 가지 아이콘을 DPI로 만들어야 한다.
좋은 Asset 이름 규칙은 다음과 같다.
- ic - 모든 아이콘의 접두어
- bg - 모든 배경에 대한 접두어
- selected - 선택된 상태의 접미사
- pressed - 눌려진 상태의 접미사 등등..
예제
- ic_asset_name
- ic_asset_name_pressed
- ic_asset_name_selected
- ic_asset_name_disabled
- ic_asset_name_activated
- bg_splash
모든 이미지는[app] - [res] - [drawable]에서 관리한다.
외부 이미지를 추가할 때도, [drawable]에 추가한다. 마우스로 드래그는 안되니, 한 파일을 눌러 ctrl + c, [drawable]에서 ctrl+v를 한다.
참고: https://blog.cracker9.io/2018/04/01/Design_Asset_Name_Guide/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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